• 바로 지금이지. 그 때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다. 법정스님 .
백두산의 야생화와 풍경/2008년백두산 7월26~30

2008년 백두산 종주 꽃 기행

by 부용-芙蓉- 2008. 8. 3.

백두산탐사 4일째 : 7월 29일
역시 우리 일행은 아침일찍 일어나 조금은 나아진 아침식사를 마치고
북파 산문을 입장해서 셔틀버스에 올라 백두산 천문봉으로 향했습니다
이날은 약간 날씨가 흐렸으나 버스를 타고 가는도중 햇빛도 비치기에 날씨는 괜찮을듯 했습니다
약 30분후 천문봉 입구에서 내려 지프차에 6명씩 나누어 타고 다시 약20여분 올라가니
갑작이 구름이 몰려들어 앞이 잘 보이지 않았고 잠시후 천문봉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약 20미터 정도 보이는 길을 따라 10여분 걸어 천문봉 정상에 도착했으나...
천지는 커녕 우리일행도 잘 보이지 않는상황 서둘러 주차장으로 내려와
일행의 숫자를 파악하고 천지 물가로 향하는 험악한 산행길에 나섰습니다.

잠시후 급경사 앞에 도착해서
모두들 조심조심 하도록  다짐을 한 다음 내려가는데.....
돌 굴러가유~~~~~~
이 소리가 여러차례....
그럴때 마다 깜짝깜짝 놀래기를 여러번.......
그런데 엉뚱한 일로 조그만 사고가 났엇고
다행히 잘 수습되었으며 모두가 천지물가에 도착해서
우리가 내려온 급경사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하고 고대하던 천지 물가로 향했습니다.

천지 물가에서 일행은 모두 흩어져 사진촬영을 하고
한참 후에 불러모아서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장백폭포 옆의 계단을 통하여 내려왔습니다

백두산탐사 5일째 : 7월 30일
이날은 일정이 여유가 았어서 느긋하게 일어나
호텔의 식당에서 아침식사를 마치고
전세버스에 올라 장춘으로 향했습니다
장춘 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마치고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 약 2시간 날아서
인천공항에 도착하니 오후 3시경
공항에서 잠시 서로의 인사를 나누고 각자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앞으로는 송강하에서 30분 거리인 백산시에 공항이 생겨서
이후 부터는 버스 여행이 많이 줄어 들것 같아 다행 입니다.